Alpha 특성 주기 작업


- 대표적인 속성 조합

SRCALPHA + INVSRCALPHA         
    자체 투명도를 가지고있는( 알파채널이 있는) dds 파일에 기본적으로 사용, 투명도 조절 가능.
    X엔진 사용시 Default 값.
    안개 처리시 안개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.


ONE + ONE
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 강렬하고 밝은 알파 조합,투명도 조절 불가 

SRCALPHA + SRCALPHA         
    평균적인 평범한 투명도 설정 ( 유리창 ), 투명도 조절 가능

ONE + SRCALPHA
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 위의 조합과 비슷하지만 소스 머터리얼이 배경보다 좀더 밝게 나옵니다, 투명도 조절 가능

SRCCOLOR  + ONE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 투명도가 소스 머터리얼의 R,G,B 값에 좌우됩니다. 강렬한 효과 가능. 투명도 조절 불가.


여기서 As 란 해당 Material 의 디퓨즈 알파 값으로 우리가 인위적으로 조절하게 되는 값입니다.

해당 식
FinalColor = TexelColor(원본 이미지 데이타)* SourceBlendFactor +  PixelColor(화면 데이타)* DestBlendFactor

*통상 Source를 SRCALPHA  특성이 있는것을 취하면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

BLEND_BOTHINVSRCALPHA
Source blend factor           (1-As, 1-As, 1-As, 1-As)
Destination blend factor is  (As, As, As, As);
Destination 특성은 무시합니다.

BLEND_BOTHSRCALPHA

BLEND_DESTALPHA
Blend factor is (Ad, Ad, Ad, Ad).

BLEND_DESTCOLOR
Blend factor is (Rd, Gd, Bd, Ad).

BLEND_INVDESTALPHA
Blend factor is (1-Ad, 1-Ad, 1-Ad, 1-Ad).

BLEND_INVDESTCOLOR
Blend factor is (1-Rd, 1-Gd, 1-Bd, 1-Ad).

BLEND_INVSRCALPHA
Blend factor is (1-As, 1-As, 1-As, 1-As).

BLEND_INVSRCCOLOR
Blend factor is (1-Rd, 1-Gd, 1-Bd, 1-Ad).

BLEND_ONE
Blend  factor is (1, 1, 1, 1).

BLEND_SRCALPHA
Blend factor is (As, As, As, As).

BLEND_SRCALPHASAT
Blend factor is (f, f, f, 1); f = min(As, 1-Ad).

BLEND_SRCCOLOR
Blend factor is (Rs, Gs, Bs, As).

BLEND_ZERO
Blend factor is (0, 0, 0, 0).